허당 레몬도리
Published 2008. 10. 8. 13:28
S.O.A 강의 - 1 가. 언어유형/C#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Text;

namespace Day1017
{
    class Program
    {
       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{0}", 100); //가수 : 다른 곳에서 출력불가(!=상수)
        }
    }
}

 


변수 > 구조체(ToInt,ToChar 등)로 정해진 Data Type에 이름을 생성해서 상수를 대입하는 것.

   <형식> Data Type userName;
 int....  식별자 규칙 name;
 ex. int    a;
 > 정해진 바이트에 주소생성 메모리 확보
     float fl;
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
1. 지역변수 : 단일 {}()안에 선언된 변수를 말한다.
  항상 초기화를 하자..
  <ex1> static void test(int a)
  {
   int k;     // 지역변수 {}()안에서만 사용
   Console.WriteLine(y);====> 100 //전역 변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//a, k test()의 지역변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//외부 호출 불가
  <ex2> static void test2(int a)
  {
   int k;
   for(int i=0;i<10;i++0)
   {
   Console.WriteLine("{0}", a):
   Console.WriteLine("{0}", k):
   }  
   Console.WriteLine("{0}", i)://지역변수이기 때문에 오류출력(for의 지역변수)
   Console.WriteLine("{0}", a):
   Console.WriteLine("{0}", k):
  }
2. 전역변수 (목적 : 호출)
- 단일 {} 다중 { { } } 상관하지 않고 호출할 수 있는 변수를 말한다.
- 전역변수는 값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,
- 유일성
- 키워드 static,extern 전역변수이다.
- 키워드가 없는 일반 변수는 선언의 위치에 따라 전역과 지역으로 구분된다.(member변수)


 class Program
    {
        static int k = 100;// program이라는 클래스의 전역변수, class안에 선언되어 멤버라고 한다

       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        {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Console.WriteLine("{0}", k);   //지역변수
        }
    }
}

3. 멤버변수 (목적 : 은닉)
- 사용자 DataType class안에 선언된 변수
<형식>
 class userName
 {
  접근지정자 키워드(static) DataType 변수; //값을 여기서 주지 않고 호출하는 자나 생성자가 준다.
  //키워드를 가지고 잇는 변슈는 전역변수 키워드를 가지고 잇지 않을경우 userName의 .....
 }

<ex>  class Test
 {
 public static int a; //전역변수
 public int b; //일반멤버 지역변수
- 초기값은 할당하지 않아도 기본값이 할당
- 멤버변수는 일반변수와 전역변수등으로 이루어 진다.
- 멤버변수는 반드시 해당 class를 동적 할당 후 멤버임을 지칭하는 연사자를 사용한다.(지역)
<형식>
    userName 객체Name = new
    userName();
    객체Name.멤버변수=상수;
<ex>
    Test t1(object개체/객체(참조)) = new Test(); //사용자 datatype을 만들땐 꼭 이렇게 사용
         t1.b = 100;

- 선언 시에는 static에 주소를 stack에 호출되는 객체를 heap에는 메모리 확보를 가진다.


4. 사용자 DataType - class와 struct
class
- C#에서 제공하는 자료형들을 가지고 user가 자주 사용하는 자료셩을 하나의 이름으로 묶어서 등록한 키워드(static에서 기억)

 

5. 멤버변수 중 일반 변수는 객체생성(new)후 객체, 멤버변수로 호출하고
static변수는 class명.멤버로 호출한다.

 

6.struct 구현해 보자. - 구조체 = 오픈된 자료형

<형식>

       struct userName

       {

          멤버변수등등;  //멤버필드

       }

profile

허당 레몬도리

@LemonDory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